본문 바로가기

맛집

[압구정/한일관]깔끔하고 정갈한 한식맛집 추천







부모님과 주말 점심에 가기 좋은




[압구정/한일관]





외할머니네와 식사할 때면 자주 가는 한일관!
한정식 처럼 부담스럽게 많이 나오지도 않고
정갈하게 소분되어 나오는 것이 맘에든다.




메뉴는 아래에!

사진 메뉴들


우리는 불고기 상차림(31,000) 을 주문






한일관 휴지가 예쁘닷







코스 시작!

삼삼한 배추 샐러드
단 맛이 없는 흑임자죽
깔끔한 동치미


삼삼한 배추 샐러드가 너무 맛있다!!
너무 내취향👍👍💜

흑임자죽은 단맛이 없어서 되게 건강한 느낌인데
난 개인적으로 달달한 죽을 조아해서 ㅎㅎ조금 덜 좋앙
물김치는 적당히 시원





코다리조림
오징어튀김 곁들인 새콤 샐러드


코다리 조림은 짠 요리인데 한일관은
간이 너무 적당해서 깜놀
짠거 진짜 싫어하는 나에게 좋은 정도💜

오징어튀김샐러드는
튀김이 정말 부드러워서 놀랐다!!
샐러드는 상콤함이 좀 투머치해서 조금 그랬다..
그치만 생야채를 많이 먹을 수 있어서 좋은 메뉴👍





기본찬
버섯 애호박 볶음
배추김치
어리굴젓


김치 삼삼하고 시원하고 좋구
전라도식 김치 좋아하는 사람은 너무 심심할 느낌

애호박버섯볶음도 기름지지 않구 짱맛

어리굴젓은 흰밥 가득에 얹어 먹으면 너무 맛있을듯!
역시나 젓갈은 안짤수가 없지...난 하나로 충분!





녹두전. 해물파전

인당 한개씩 나오는 귀여운 전
사이즈가 너무 먹기 딱 좋은 사이즈여서 좋았다~
스타벅스 마카롱 사이쥬 ㅋㅋㅋ
사이즈가 작으니까 겉에 바삭한 부분이 많아서 좋다!
전도 역시 막 기름지지 않구 좋다!
막걸리 먹고싶다..





불고기

주인공 불고기 등장!
고기랑 버섯의 양이 많진 않다..
적은 정도지 ㅎㅎ

양이 막 많진 않은 여자 성인이 먹기에는
코스에서 적당하고 좋지만 남자 성인에게는 좀
모자를 것 같다..ㅎㅎ
막 배터지진 않고 적당하게 건강하게 먹을 양 ㅋㅋㅋㅋ

불고기도 역시 부드럽고 잡내없이 맛있다!!
불고기도 덜 달다 훨씬!!!💜
한일관의 간은 아무래도 정말 내스탈 ㅎㅎ

간 삼삼한거 좋아하는 어르신들이 딱 좋아하실 느낌이당






골동반

식사메뉴는 골동반으로시켰다.
골동반은 비빔밥이다~~

알록돌록 비주얼도 너무 이쁘고,,
안에 속재료 준비하는데 얼마나 힘들었을까 싶은
비주얼이기도 하고,,참 손이 많이가는 한식이다 ㅎㅎ



밥위에
탕평채. 볶은고기. 시금치. 달래무침. 우엉볶음. 오이. 지단
그밖에 알수없는 약간의 야채들이 들어갔다💜
아래 그릇이 밥이 계속 따뜻하도록 해주기 때문에
나중엔 누룽지까지 된다👍




동생이 시킨 우거지된장과 공기밥

우거지 된장도 국물이 시원하고 맛나당 ㅎㅎ
계~~속 뜨겁다 ㅋㅋㅋㅋㅋ
맛있지만 난 골동반이 더 맛있었다😁





맛나고 예쁜 골동반





후식 메실차

한일관에서 제일 단 메뉴였던 매실차 ㅋㅋㅋㅋㅋㅋㅋ
시판인듯 하다





5년 연손 미쉐린빕구르망에 선정

그럴만하다!
나름 합리적인 가격에 맛도 좋고 깔끔하고 건겅한 한일관
부모님 할머니 할아버지와 가기 넘 좋은 식당이다.
지금처럼 나와 우리 가족은 꾸준히 갈 예정👍





 오방신기시절 싸인💜
가서 볼때마다 아련하다....💜
그때 내가 오빠들 참 좋아했는데....💜





어쨎든 한일관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