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험

[프립/감미당]단호박크림치즈깜빠뉴, 저온숙성 바게트/천연발효종빵 만들기 원데이 클래스 후기

 

감자기
무슨 바람이 불었는지
빵순이인 내가 직접 빵을 만들어보고 싶었다🍞

예전에 추천받았던 어플
프립을 뒤적여보았다..

베이킹 클래스는 진짜 많은데
다 스콘, 마카롱, 케이크, 다쿠아즈...
등등 달달한 디저트류였다

나는 식사빵 같은걸 만들고 싶어서
찾는 도중 발견한

[감미당]

단호박크림치즈 깜빠뉴& 저온숙성 바게트 클래스
🍞🥖

방금 캡쳐해보았는데 29일날 또 하시나보당 ㅎㅎ

출근길 지하철에서 신청했다

난 지하철에서 많이 사는거 같다
마이다노도 지하철에서 급 결제했었지...ㅋㅋㅋ

블로그에 후기를 찾아봐두
1도 없길래 내가 써보랴구 한당

위치는
은평구 새절역과 가깝다
우리 집, 회사랑 좀 멀어서 주춤 했지만 후회 없을거야!
하면서 신청했다 ㅋㅋㅋ

새절역 1번출구로 나와서

다리를 건너서

눈에 확띄는 족발집 2층

입구

감미당은 공유주방라고 한당

선생님 머리위에 붙어있는 판(..?) 뭐 그런것 ㅎㅎ
감미당은 천연발효종빵을 만드는 곳으로
좋은 재료를 쓰시는 곳이다!!

안에 공간은 나를 포함한 수강생들이 함께 있어서
찍진 못했지만 깔끔하고 아늑하다!

 

 

본격적으로 수업 시작!!
열심히 설명해 주셨지만
난 전문가도 아니구 학습보다는
내가 빵을 만드는 것과 먹는 것이 중요했던지라...

정보 보다는 내 느낌 위주의 후기이당 ㅎㅎ

 

 우리가 바게트 만들 반죽
베개 같당
찔러봤는데 몽실쫀득 귀엽다♥️

바게트의 형태를 잡는중
말고 꼬집어 붙이고의 반복이다 ㅎㅎ
선생님의 손과 잘 따라하셨던 수강생분의 손

요래요래 하고 길쭉한 모양을 만들고 숙성실로 슉
들어갔다

 깜빠뉴 반죽을 300g씩 소분한 모습

얘도 말고 꼬집고 말고 꼬집고

깜빠뉴의 속재료인
단호박과 크림치즈

숙성된 반죽을 밀대로 살살 밀어서 그위에
단호박 으깬것
크림치즈
단호박 콕콕!
얘를 돌돌 말아서 숙성실로 슉

숙성실에서 나온 바게트 반죽

굽는 트레이로 옮겨주신다

컷팅(따로 용어가 있는데 기억 안남) 하는거 보는즁
그 후에서 우리도 커팅? 했다 ㅋㅋㅋ

대망에 오븐으로🥖🥖🥖🥖🥖

귀요미들🥖🥖🥖🥖🥖🥖🥖
나한테 먹히려구 잘 익구 있고나..♥️♥️

드디어 영접

겉표면 보세요...
너무 고급져....♥️

시식을 위해 선생님이 예쁘게 썰어주셨다

안녕

 와그작

너 참 맛있다...♥️🥖
인생 바게트가 될걱라구 선생님이 말씀하시던게
이해가 간다

파리 여행중에 바게트 맛집이라는 곳에서
먹고 감동받은 적이 있는데
거기에 버금가는 맛이었다
진.짜. 맛있다♥️♥️♥️
따뜻한 바게트라니

겉바삭 속촉촉쫀득 하다♥️
계속 손이 가고
기속 생각나는 맛
보통은 바게트 중앙을 먹으려고 하는데
이건 끝부분이 진짜 맛나다♥️

숙성 끝난 깜빠뉴

배를 갈라요

속에 단호박이 빼꼼
안뇽?💛

냐미냐미 잘 구워지고 있구나

꺅..♥️

잘익은 친구들부터 꺼내서
단면샷용 만들어주심 ㅋㅋㅋㅋ
단면 너무 영롱💛💛💛
숨멎..

시식용 빵으로 깜빠뉴 반개씩 ㅋㅋㅋㅋㅋㅋ
시식치고는 많지만
난 다먹지^^

앗뜨앗뜨 하면서 짱을 가른다
앗뜨 하면서 빵을 가르는 느낌
처음이었는데
진짜 너무 사랑스러운 기분이다♥️

속이 진짜 많이 들었다
냐미..
맛은 뭐 말해 뭐해...
여러분의 상상그이상
🥇🏆

먹다보니 다 익어서
친구들이 다 나왔다

포장은 요로코롬 바게트1개
깜빠뉴 2개 해주신다

빵들이 진짜 묵직해서
집가는 길 내내 든든하다
그리고 지하철에서 냄새가
🥇
상상그이상

다음날 아침 예쁘게
담아본 빵들🥖🍞💛
뒤에는 우리집 루꼴라와 바질이

귀여미들💛

다음날 아침으로 조금

 점심으로 조금 먹었다

다음날이 되면 바게트는 좀 질깃 딱딱해지는데
토스트기에 살짝! 구우면 맛이 살아나구
공기 접촉이 덜 된면은 아직쫀득 하당 ㅎㅎ

깜빠뉴는 여전히 맛있다 ㅋㅋㅋ

깜빠뉴가 진짜 맛있구 최고!!라고 생각햇는데
두고두고 계속 생각나는 맛은 바게트인거 같기두 하다
그 따끈했을때의 바게트 또 먹고싶다

 

이상
나의 많이 부족하지만
그래두 즐거웠던 빵만들기 원데이클래스
후기이다♥️

생각보다 빵만드는게
정성이 많이 들어가고 오래걸린당

너무너무 재밋엇지만
난 빵만들기보다
빵 먹기가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