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한남동/동아냉면]여름에 딱!! 서울 5대 매운냉면 맛집 동아냉면

 

 

 

 

 

 

 

 

 

 

 

 

더운 여름

 

시원하고 자극적인 냉면 생각날땐


동아냉면


 

 

 

 

 

 

 

 

[영업시간]

 

월요일 휴무

매일 09:30 - 21:00

 

 

 

 

 

[위치]

 

 

 

 

 

 

 

 

 

 

 

 

 

 

고등학교 친구들과 점심약속이 있었다.

 

한남동에서 어디갈까 매우 고민하던중에

 

한번 던져본 보기였는데

 

친구들이 넘 좋다고

 

가보고 싶던 곳이라고해서 방문한

 

동아냉면!!

 

 

 

 

 

 

 

 

 

 

외관은 냉면처럼 자극적이다!!

 

알록달록

 

순천향대학교 옆에있는데,

 

한남동의 세련된 건물들 사이에서

 

촌티 팍팍 내며

 

그 나름의 힙함을 뽐내는중

 

못보고 지나치기 어려운 외관이다ㅋㅋㅋㅋ

 

 

 

 

 

 

 

 

 

 

오른쪽에 계단이 있어서

 

오르면 2층에 매장이 있다!

 

들어가기 전에 계단에서 본 모습

 

식당 앞에는 이렇게 자유 주차를 할 수 있는곳도 있다!

 

한남동에서 스스로 주차를 할 수 있는 곳이 준비된곳도 몇 없다

 

발렛도 물론 가능!

 

 

 

 

 

 

 

 

 

 

오른쪽에 있는 계단으로 오르면

 

번쩍번쩍한 금색 벽이 맞아준다!!

 

선불!!

 

자리잡고 카운터에 가서 주문하는 시스템이다.

 

 

 

 

 

 

 

 

 

 

간결한 테이블 세팅

 

식초, 겨자, 젓가락, 그리고 저건 설탕이었나..?

 

물, 온육수, 숟가락, 앞접시, 무채는 셀프로 가져와야 한다!!

 

 

 

 

 

 

 

 

 

 

 

 

메뉴는 완전 간결

 

물냉면, 비빔냉면, 왕만두

 

사이즈 선택 가능, 덜맵게 가능

 

 

 

 

 

 

 

 

 

 

여름에는 줄서는 경우도 많다는데 회전율이 빨라서 금방 자리가나는거 같다!!

 

 

 

 

 

 

 

 

 

 

저 앞에 중앙 카운터에 가서 시키면 된다!

 

냉면은 자리로 가져다 주신다.

 

 

 

동아냉면에 많이 가본사람들의 팁으로는

 

비빔을 시키고 냉육수를 시켜서

 

두가지 맛을 다 즐기는 것!

 

그치만 난 맵찔이라 겁 먹고, 물냉을 더 좋아하니까>_<

 

물냉!

 

 

 

 

우리는

다 소 사이즈로

 

물냉면 덜맵게(나),

비빔냉면 덜맵게,

비빔냉면,

왕만두를 시켰다.

 

 

 

 

 

 

 

 

 

 

금방 나온 나의 물냉면 덜맵게!!

 

친구들의 비빔냉면, 왕만두

 

무채도 한가득 떠왔는데 냉면 나오기 전에 열심히 먹어서 

 

저만큼 줄었다 ㅋㅋㅋ

 

 

 

 

 

 

 

 

 

 

보기만해도 시원한 나의 물냉면!!

 

계란 반개가 숨어있다!

 

살얼음이 동동 떠있어서 

 

더운날 갈증해소하는데 최고였다!!!♥♥

 

 

 

일단 맵기는

 

덜맵게하고 물냉면이라서 그런지 엄청 맵지는 않았다!

 

내가 너무 쫄았던거 같기도 하다 ㅋㅋㅋ

 

완전 맵찔이는 맵겠지만

 

엽떡 순한맛은 거뜬히(?) 먹는다 싶으면 괜찮은 정도 ㅋㅋㅋㅋㅋㅋ

 

근데 매운맛이 첫입은 안매운데

 

갈수록 입술이 따끔거리는 맛?

 

근데 심하진 않으니까 딱 좋았다>_<

 

 

 

약간 매워지는 느낌이 들땐

 

시원한 무채나 만두를 같이 먹으면

 

입안도 잠재워주고 맛도 업업된다~:-)

 

 

 

 

 

 

 

 

함흥 스타일의 냉면이고 매운냉면이다 보니

 

조미료맛은 어쩔수 없는거 같다..

 

확실히 조미료맛이 나긴한다!!

 

근데 완전 조미료탕인 냉면은 아님!!

 

분식집의 조미료탕 냉면 노노

 

 

 

근데 이런냉면은 또 그런맛 아닌가...ㅋㅋㅋㅋㅋ

 

평양스타일의 냉면을 좋아하는데

 

가끔 여름에 덥고, 지치고할때면 이런거 먹어줘야한다!!

 

약간 추억의 맛같기도 하고 ㅋㅋㅋ

 

 

 

 

 

 

 

 

 

 

친구의 비빔냉면!!

 

친구는 동아냉면 꿀팁인

 

비빔을 시키고 냉육수를 시키기를 했다!

 

덜맵게 비빔은 물냉보다 확실히 매웠다!!

 

매운맛, 입술 따끔거리는 맛을

 

잠재울 냉육수가 없으니 확실히 맵다!

 

 

 

 

덜맵게 물냉<<덜맵게 비냉<<<<일반 비냉

 

 

 

일반 비냉은 훨씬 맵다!!

 

나같은 엽떡 순한맛 맵찔이는

 

물냉 덜맵게가 딱이었다>_<

 

 

 

 

 

 

 

 

 

 

 

 

 

만두는 엄청 특별한 맛은 아니었다.

 

근데 냉면과 곁들여 먹기는 딱 좋았다~>_<

 

고기맛도 많이 나고, 텁텁하지 않구

 

역시 냉면과 만두는 찰떡궁합!!

 

동아냉면가면 만두 꼭 시켜먹을거같다~

 

냉면 소자랑 만두 한개 먹으면 딱 좋은 양!!

 

 

 

개인적으로 

 

갤러리아 백화점 지하 고메494에서 파는

 

속초 코다리냉면과 만두세트에 나오는

 

만두를 되게 좋아하는데 그거의

 

보급화 버전 느낌 ㅋㅋㅋ

 

 

 

 

 

 

 

 

 

 

 

 

 

 

동아냉면, 자극적인거 당기는 더운 여름에 딱이다.

 

냉면 맛집 찾기 어려운데 이정도면 만족!!!

 

 맵기도 조절되고, 가격도 괜찮고

 

양은 소, 대로 나뉘어있어서 골라먹기도 좋다 ㅎㅎ

올 여름에 몇번은 다시올거같다~:-)

 

 

 

 

 

추천추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