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제주도/종가전복]제주 구좌읍 전복죽, 전복솥밥 맛집 종가전복

 

 

 

 

 

 

 

제주 구좌읍 전복죽, 전복솥밥 맛집 추천


[종가전복]


친절하고 든든하고 맛있는 식사 추천

 

 

 

 

 

 

 

 

 

영업시간

매일 09:30 - 16:30

(목요일 휴무)

 

 

 

위치

 

 

 

 

 

 

 

 

 

 

 

우리 가족이 제주도에서 꼭 먹고싶던 메뉴가

아침 식사로 전복 솥밥과 전복죽이었다!!

 

 

우리 숙소 구좌읍쪽에는 매우 유명한 전복집 명진전복이 있는데

부모님께서는 절대 긴 대기를 하지 않으신 주의기 때문에

그곳은 패스하고 다른곳을 찾았다!!

물론 나도 1시간 넘는 대기는 불필요하다고 생각한다 ㅠㅠ

 

 

그곳은 바로 종가전복!!

 

 

사실 큰 검색없이 유명한 전복집 근처에서 차로 좀 더 가서

사람 많지 않은곳으로 들어갔다~~근데 이곳도  확장이전도 한 곳이고 평도 좋은 편이었다!!

 

 

 

 

 

 

 

종가전복

 

10시쯤 방문!!

삐까 뻔쩍한 신식 건물에 들어서 있는 종가전복

갈치집인 갈치공장과 같이 운영된다!

전복, 갈치 동시에 시켜서 먹을 수 있다 ㅎㅎ

주차 공간도 넓다.

 

 

우중충한 하늘 ㅠㅠ

 

 

 

 

 

 

 

 

벽에 붙어있는 메뉴

 

 

[종가전복]

전복돌솥밥 15,000

전복죽 12,000

전복구이 30,000

전복뚝배기 15,000

 

[갈치공장]

갈치조림 15,000(1인)

통갈치구이 25,000

 

간단한 메뉴 구성~:-)

 

 

우리는 전복 돌솥밥 2개, 전복죽 2개를 시켰다♥

 

 

 

 

 

 

 

매장이 매우 넓직하고 깨끗하다!!

우리는 10시쯤 방문했는데 첫 손님이었다.

우리 후에 손님이 꾸준히 왔다~!

 

 

 

 

 

 

 

 

옆에 통 유리창으로 예쁜 바다가 보인다. 날이 맑으면 더더 예쁘겠지만,,

날이 흐린날 돌솥밥과 죽이라는 메뉴가 잘어울리는듯 했다 ㅎㅎ

 

 

 

 

 

 

 

 

 

기본찬 세팅

열무김치, 양배추 샐러드, 무김치, 시금치나물, 당근 조림

 

 

기본찬이 아주 깔끔하고 맛있었다!!

기본찬부터 여기 정성스러운 맛집이구나 싶었다♥♥

 

 

김치도 짜지 않고 시원해서 계속 들어가는 맛이었고, 

시금치나물도 간이 잘 맞고, 양배추 샐러드는 그냥그냥

그리고 볼땐 단호박인가 싶었던 당근 조림!!

 

 

제주 구좌읍에서나 먹을 수 있을법한 메뉴!!

당근조림 너무 신기했다 ㅎㅎ당근 싫어하는 사람도 쏙쏙 잘 먹을맛!

조림이라고 해서 짜거나 달거나 하지 않았고, 당근 특유의 단맛이 많이 나는 반찬이었다 ㅎㅎ

전복과 완전 어울리는건 아니지만,,서울에서는 먹을 수 없을 찬 같아서 너무 만족스러웠다!!

 

 

(기본찬 부터 주저리주저리....진짜 만족스러웠다는 의미 ㅋㅋㅋ)

 

 

 

 

 

 

 

 

 

깜짝 놀랄 서비스 등장!!!

서비스로 튀긴광어를 주셨다!!!!♥️♥️

 

 

처음에는 엥? 저희 안시켰는데요...

하려고 했는데 서비스라고...

이렇게 엄청난 서비스 처음 받아봤다 거의 뭐...😍😍

튀긴 광어♥️♥️

크기도 어마어마하고 살도 촉촉하고 맛있었당...

 

 

 

튀긴 광어의 하얀 속살

 

 

 

 오동통하고 큼직큼직한 살이 넘 맛있었다..

겉에 간이 잘 되어있어서 짭쪼롬하고 촉촉하고

존맛탱♥️

 

이거 돈받고 파셔도 된다 진짜!!

이 아이를 공짜로 주시다니..

첨엔 우리가 첫 손님이어서 그런가 했는데

테이블마다 주시는거 같다..

맛도 최고..사장님도 최고.....

 

 

 

밑반찬 중에 당근 조림 열심히 먹었다🧡

여기 아니면 먹기 힘든 음식일테니까..

그리고 맛도 있다🧡

 

 

 

 

전복죽 12,000

 

 

 

 

전복 내장색 짱짱한 전복죽!!

서울에서 먹는 전복죽은 하얗고 전복만 작게 톡톡 들어가서 아쉬운데,,

역시 제주도 전복죽은 맛도 컬러도 찐해~~

 

사진엔 전복이 가라앉아서 많이 없어 보이는데 먹다보면 은근 많고 

덩어리도 큼직큼직해서 좋다!!♥

맛도 깔끔한데 내장맛이 고수운게 진하고 넘 좋았다...♥

전복도 적당히 쫄깃쫄깃 보들보들

어른들이 좋아하실거 같았다! 물론 나도 좋았다..!

매일 아침을 이렇게 먹으면 참 맛있고 든든하고 병안걸릴거 같은 기분 ㅋㅋㅋ

 

 

 

 

 

 

 

 

 

전복 돌솥밥까지 등장한 

완성된 식탁!!

 

 

 

 

 

 

전복 돌솥밥 15,000

 

전복 돌솥밥 15,000

 

 

 

먹다보니 내가 기대하던 돌솥밥 등장!

사진에 다 안 담기는데 밥 자체에도 윤기가 좔좔♥

내장 때문에 색도 쑥떡같고 예쁘다.

군데군데 보이는 노란 단호박들도 알록달록 보기좋다~

전복도 진짜!! 많고 씹는맛 좋게 큼직큼직하다!!!

(내 생각엔 죽에도 전복 이만큼 들어가는데 가라앉아서 적어보이는듯 하다.)

그리고 뚜껑을 딱 열었을때 은은하게 버터향도 나서 더더 군침돈다♥

 

 

 

 

 

 

 

여러분~~~~

전복 가득 든것좀 보세요!!!

사실 제주도에 다른 전복 돌솥밥집들도 이런지는 모르겠는데

서울에서 와서 그런지 이런 푸짐함 감동적이다...♥

 

 

 

그 맛은?! 향처럼 정말 좋다!!!

꼬숩하고 매우 진하다...!

밥 자체에 버터향도 진한 편이다!! 

완전한 건강식을 좋아하는 어른입맛이라면 버터향이 

좀 덜나는것을 선호할거 같은데 난 이게 좋다 ♥

 

 

 

나는 초딩입맛은 아니고

간 삼삼하고 조미료맛 완전 싫어하는 편인데

이정도의 버터리함은 좋았다!!~:-)

전복도 역시,, 쫄깃쫄깃 보들보들하다.

밥이 죽보다 물기가 덜하니까 그만큼 더 진한거 같다!!

거기에 버터향 추가!!

 

 

 

엄마, 나, 동생은 밥을 더 선호했고

아빠는 죽을 더 선호했다!!

취향의 차이지만, 버터향을 얼만큼 더 좋아하느냐의 차이인거 같기도하다..ㅋㅋㅋ

버터향의 선호도도 어떤 메뉴를 먹을지 고를때 고려하면 좋을듯 하당ㅋㅋㅋ

난 버터 조앙

 

 

 

 

 

 

 

 

밥을 앞접시에 덜어두고

밥이랑 같이 주신 따뜻한 물을 솥안에 넣었다!!

물을 넣은 모습! 이제뚜껑 덮고 기다리면 된다 ㅎㅎ

 

 

 

누룽지 사진은 못 찍었는데,,ㅠㅠ

밥맛이 진해서 그런지 누룽지까지 엄청 진하고 고소하다

아침이기도 하고, 여행내내 너무 많이 먹어서

배고픈 아침이 아니기에,, 누룽지는 다 못먹었는데

평소같았으면 맛있어서 싹싹 다먹었을거 같다!!

 

 

 

 

 

 

 

 

 

 

 

 

너무나 만족스러운 식당

 

[종가전복]

 

제주도 여행을 다시 간다면, 구좌쪽에서 지낸다면,,

재방문의사 100%!!!!!!

전복을 먹으러 간다면

대기없고, 깨끗하고, 친절하고, 푸짐하고, 무엇보다 맛있는 이집을 안갈 이유가 없다!!